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수술과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8:25

    거의 매일 낮 채널을 바꿔 KBS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재방송을 봤다.이번 주제는 백내장 수술에서의 문재점을 다룬 이야기였다.문득 몇 년 전 백내장 수술을 받을 때의 안 좋은 기억이 떠올랐다.


    >


    어느 날 한쪽 눈에 핏줄이 터졌는지 눈이 시뻘。게 달아올랐다.당시 1마을이 워낙 빠듯한 병원에 갈 틈이 없었지만 눈이 그래서 사람에 불편을 주는 것 같고 결심하면서 꽤 큰 안과에 들렀다.진료를 마치고 의사가 제게 말했어요.별거 아닌데 백내장이 심하네요그리고 백내장은 한번 발병하면 절대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통한 비결밖에 없다고 했습니다.(수정체는 단백질 성분이어서 난백이 그렇듯 한번 혼탁해 지상원대로 복원되지 않는 것과 같은 원리)집에 두고 자신감을 빼지 못하며 심각한 상황에 이를 수 있다며 수술을 권했습니다.여기까지 TV에서 하는 스토리와 같다.1)눈을 많이 쓰는 자신으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나는 당시까지 백내장 수술은 혼탁한 수정체를 수술로 인해 혼탁한 부분을 긁어내면 되는지를 알고 있었다.그런데 의사는 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렌즈에는, 단초점 렌즈로 할 경우, 멀리서 보이는 렌즈를 자신에게 볼 수 있는 렌즈를 선택할 필요가 있고, 그 경우는 보정용 안경을 쓰지 않으면 안 된다고 스토리하고 있습니다.대신 다초점 렌즈를 끼우면 증거리 원거리를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당시 수술 비용은 한쪽 눙당 단 초점 렌즈의 경우 25만원 정도 다초점 렌즈는 130만원 정도 비용이 든다고 했다.초기 비용은 좀 들지만 그래도 안경을 쓰지 않는 게 나인 줄 알고 다초점렌즈로 바꿨다.수술을 받고 회복기를 지잔 1상 생활을 하게 되었는데, 웬고 먼 곳도 가까운 곳도 분명하지 않았다.안과에 갔을 때 가끔 그럴 수 있다며 안경으로 보정을 하라고 한다.(안경을 쓰지 않으려고 비싼 돈을 주고 수술을 받았는데 줄거리였다) 이듬해 다른 쪽 눈 역시 백내장 증세가 있어 수술을 받았다.물론 당시엔 다른 안과 병원을 선택했었죠.이때는 단초점 렌즈로 했다.대신 서류 자신의 책을 많이 읽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곳을 자주 보는 렌즈를 골랐다.최근에는 다초점 렌즈를 쓴 눈은 난시용 렌즈나 마지단초점 렌즈를 쓴 눈에는 멀게 보이는 렌즈를 끼워 쓰고 있다.그래서 책이 자신의 서류를 볼 때는 육안으로 보고, 멀리 볼 때만 안경을 쓴다.요즘 생활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거의 매일 신경이 쓰인다.당시 사용했던 다초점 렌즈가 원래 그러는지도 거짓 없는 다초점 렌즈를 사용하고 있는지, 렌즈를 다시 뜯어내고 확인하지 못하고...다만 이 이이에키은 나의 경우에만 korea의 것 1도 모르니 이 글을 읽고 섣부른 판단은 하지 마라. 어쨌든 나는 사이보그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